안녕하세요, 킴스트립입니다.
얼마 전 그러니까 벌써 지난달이네요.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요즘입니다..
지난달인 9월에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갈라타타워에 다녀왔습니다.
갈라타 타워에 방문하는 건 이번이 네 번째였는데도 갈 때마다 정말 기대되고 설레는 곳이에요. 갈라타탑이 너무 예뻐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그 주변의 활기차고 생기 있는 분위기도 정말 좋아서 매일 가고 싶은 곳이랍니다.
처음 방문했을때에는 갈라타타워가 공사 중이어서 전망대를 이용하지 못하였으나 최근에 공사가 끝나고 새롭게 단장해서 전망대에 올라갈 수 있게 되었어요.
전망대에서는 360도로 한바퀴돌며 유럽과 아시아를 가르는 보스포루스해협과 골든혼 그리고 이스탄불 시내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어요.
이스탄불은 워낙에 역사적인 장소가 많기로 유명해서 전세계에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그중에서도 갈라타타워는 제가 이스탄불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이에요.
주변 상점들과 노천카페들도 많고 사람도 많이와서 복잡하지만 그 복잡한 분위기도 마음에 들어요. 주변상점들은 구경할 게 정말 많아요.
예쁜 기념품 상점은 물론이고 아기자기한 소품을 파는 곳, 무명화가들이 그린 그림을 파는 곳, 악기 파는 곳, 수제가죽으로 만든 가방이나 지갑 파는 곳 등등을 구경하다 보면 기본 두세 시간은 시간 순삭이니 시간 여유가 많지 않은 관광객이라면 주의하세요^^
갈라타타워는 일단 외관이 동화속 공주님이 살고 있을 것 같은 느낌으로 정말 예뻐요. 예전 어렸을 때 동생과 자주 했던 슈퍼마리오 게임에 공주가 이렇게 생긴 탑에서 있었던 것 같은데 맞나요 ㅎㅎ
예쁜 외관이라 내부에 들어가지 않고 밖에서 사진촬영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은 곳이에요.
비용을 지불하고 전문 사진사를 동반한 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웨딩드레스 입은 예비신부도 촬영을 하러오는 그야말로 인생사진 건지는 곳 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결혼하기전에 남녀가 같이 갈라타타워에 올라가면 결혼하게 된다는 전설도 있다고 하니 결혼 전 커플의 필수 여행지!!!
맞죠???
갈라타타워는 오래전 화재나 적의 침입을 감시하는 목적으로 지어졌다고 하는데 아이러니 한것은 이렇게 예쁜 타워가 감옥으로도 사용된 적이 있다는 점이에요. 혹시 다른 곳에도 이렇게 예쁜 감옥이 있었나요?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갈라타타워 전망대 영업시간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갈라타타워 입장료 및 입장방법
일반 입장료는 현재 30유로이며, 뮤지엄패스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현지인과 현지에 거주하며 이카멧이라고 하는 거주증이 있으면 뮤제카르트로 이용 가능합니다.
티켓을 구입후 입장하는 곳으로 가면 내부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6층에서 내리게 되고 걸어서 7층과 8층의 전망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올라갈 때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만 내려갈 때는 계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계단을 내려가면서 갈라타타워의 오랜 역사를 보여주는 박물관형식으로 내부를 전시해 놓았으니 구경하시면서 천천히 내려오시면 되는데 저는 무릎상태가 안 좋아서 살짝 힘들었어요.
갈라타타워 이용꿀팁
이스탄불의 여러 명소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입장권을 구매하는것 보다는 뮤지엄패스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아요.
그리고 2인이상이라면 한명이 입장권 구매하는 줄에 서고 다른 한 명은 입장하는 줄에 서야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저희는 생각 못하고 가서 내내 줄을 서서 시간도 많이 걸리고 다리도 아프고 그랬거든요. 이 글을 읽으셨다면 당신은 완전 러키비키!!!
주말에는 관광객이 너무 많아서 전망대 이용에 몇 시간이 걸릴지 알 수 없으니 가능하다면 이른 아침 평일에 가세요. 거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해요.
또 낮에도 충분히 넘치게 아름다운 곳이지만 밤에는 조명으로 화려하고 전망대의 야경이 환상적이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낮에 갈라타 타워 근처에서 상점들 구경하고, 식사하고, 차 마시고, 저녁에 전망대에 올라가서 야경감상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하루종일 갈라타타워에서 놀기~ 결혼 전 커플에게 필수 여행지 이기도 하지만 혼자서도 하루종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세계여행 > 터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스탄불 카페 추천, 라떼맛집,slow bebek (15) | 2024.10.08 |
---|---|
이스탄불에서 짜장면을 먹을 수 있다니, 한국식당, k반점 후기 (33) | 2024.10.06 |